2014/10/14 03:33

2014 10.2 핸즈 트랙데이 주행 & 인제 처녀주행 시승기,행사 & 여행기


올 한해 기변도 하고,영암행도 하고 , 마일리지는 높지않지만, 나름 재미있는 주행라이브를 하고있습니다.
다만 올해 목표인 "국내 전 서킷 돌기"를 달성하기는 어려웠던차에 "핸즈" 모터스포츠에서 스폰서로 저렴한 가격대의 
트랙데이를 계최하였습니다..  

사실 이번달엔 KSR 5전의 준비를 해야하지만.. 재반사항과 팀의 스케줄변동으로 5전 출전은 고사하고 , 차량 셋팅과 
적응을 위해 인제행을 결심했습니다. 

사실 갈등을 많이 했는데 신청 시간이 돼자마자 후다닥...신청했군요...
트랙데이 이벤트 홈페이지 : http://www.handsmotorsport.com/page.php?Main=6&sub=1

처음으로가는 인제 스피디움.. 고저차가 아주 쩔어서.. 쫄짓해진다는 소리에 완전 쫄아있었습니다..

다행히 전날 이동할수있어서 150km 를 달립니다.. 가도가도 끝이 않나던 영암과는 달리 
춘천 가는 기분으로 갈수 있었습니다..(그러나 일요일 귀환길은 HALL 이 열렸죠..)  

예약한 근처 게스트 하우스에서 하루를 숙박합니다.. 
동반인이있다면 팬션이나 호텔에 숙박하고싶었지만.
단독 신청이라서요... 라이더분 들이 많이 이용하는듯 부대시설이 있었습니다.  

산간지역이라 그런지 아침이돼자 이슬이 가득 맷혀있습니다. 

게스트 하우스 정경 

바로 서킷으로 이동합니다.. 서킷가는 길 (15분 가량 ) 중간에 
주변에 고급유 주유가능한 "내림천 " 주유소가 있습니다.
 
아침 7시인데 차들이 가득 옵니다.
 
이런 차들도 많고요 ..

귀하신몸들은 케리어로 오기도 합니다. 

마지막 조는 시로코 동우회에서 온듯합니다. 단일차종으로 구성되있군요 

산간지방이라 물안개가 무성한 풍경입니다..  주변경관은 아름답더군요 


라이센스가 없기에 현장에서 신청 합니다. 미리 신청해놓으면 현장에서 결제도 가능하군요 . 

라이센스 교육은 영암에서 이미 받아봤기에 별다름점은 없고 
사고가 많이나는 코스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적으로 들었습니다. 
주로 풀 브레이킹 들어가는 코너에서 크래쉬가 일어나는듯 하네요 
1번 / 2번 /마지막전 /,마지막 코너 

다들 주행준비로 바쁩니다.. 

이벤트 타임엔 피트로드 의 타이어 교체 경쟁 이벤트도있었습니다.
기록은 45초대 ..

bmw 차량들도 상당히 많이 왔네요 

뭐 이런 차들도 많이..

2 hit 째에 우리 폴라쿱은 오일을 살짝 뿜어줍니다.. 
정말..이거..엔진 오일캡 하나 주문해야겠군요...
살짝 유격이 있는 느낌인데 여지 없네요.. 
(그래도 알만한 곳에서 뿜으니 안심은 됍니다.)

전 영암전에서 유온이 많이올라 처한 처방.. 라지에터 그릴 망 제거 .. (diy 로)
날이 무더우니만치.. 효과는 좀 있어 보이긴 합니다만..
명확한 데이터 차이를 위해 테스트를 해볼 예정입니다.  

후반 hit 때에는 유명하신 "고갯마루"팀의 이민재 님에게 강습을 부탁 드렸습니다. 
차량 상태와 셋팅에 대해서 많은 지도를 해주셨습니다. 


한쪽 주차장에서는 급수차로 물을 뿌리고  드리프트 코스를 개설했습니다.

바닥이 흥건히 젓었는데.. 워낙에 무더워 금방 마르더군요 

레이싱걸 분. 숏컷이 어울리시더군요 

점심 도시락.. 

가족동반해서 오신 팀도 많았습니다..
그러고보니 짐카나 대회때 뵌 분들도 많이 오신듯.. 인사드리러..

고갯마루 "이민재"님과  NB8C(유노스로드스터) 오너  이진구 "님
 
의정부의 "신의 손" 사장님도 주행하러 오셨습니다..
요즘 새로 데려오신 임프레쟈..입니다.. 아~ 부럽...

렉서스 IS의 순정 셋팅은 독립스로틀인가요??? 

"무한도전" 방송으로 유명하신 유경록 감독 이십니다. 

진행자의 지명으로 타이어 교체 이벤트에 참여중이십니다. 


교습 주행중...  마르고 달토록 돌려볼 인캠이 생겼습니다..

예전차량에 맞추어진 몸센서를 RESET  해야할텐데.. 
쫄려서 펴지질않네요..



트랙데이 후 연레 행사인 
인캠& 로거분석및 반성의 시간을 가집니다..

결과는 뭐.. 걍- 액셀 놓고 탔습니다..최속 20KM 차이..반성 반성...

----------------------------------------------------------

인제 주행의 성과및 레포팅 

라이센스 주행과 서킷에 지리에 익숙하기위한 주행 
생각보다는 고저차가 가공스러운 느낌은 아님. 

(모 코스에서 느꼈던 生則死, 死則生 정도의 막장테크 느낌은 아니여서
나름 여유로운 .. 평소에 고저차 있는 코스를 많이 타본 드라이버에게 
유리할듯한데. 이젠 공식이 어느정도 있으니.. )

그러나 1번 코너의 재동라인부터 급하강의 부분은 다소 주의를 요함 

1. 수정점 
* 브레이크 튜닝 삽질 
* 브레이크 베이퍼락 발생(에어 빼기 필수)
* 차고조절 해야함  
* 리어 스프링 교체는 정답
* 6000rpm 도 다 쓰지 못한다 
* 사이드 브레이크도 언더 대처용으로 사용할수있다.
* 클러치 리텐션 스프링 제거 해야함 
* 얼라이먼트 재 조절
* 치명적인 차량 이상은 감지돼지않음(최악의경우 리어 하체 올교환까지 각오함) 
 
개선점 
* vip와 종속에서 20km 최속이 다름 
* 브레이크를 불신해 직선 브레이킹을하나 abs 개입시점만 높여줌.. 제동거리 밀림
* 풀액셀질은 못했으나 제동 포인트는 대체로 정확 
* 중간 구간에서 타는 법이 다소  다름 
(다단 쉬프트보다 한번에 넣는 방법도 존재함)

 *역시 어중간한 인캠을 보고 연구하는것보다 박세게 타는 vip 인캠을 보고 공부하는게 백번 나은거같음.
   물런 그러기위해선 투자를 아끼지 말아야함 






덧글

  • 잔망스러운 얼음집 2014/10/14 15:33 #

    올려주신 사진 잘 봤습니다!
    그날 기억이 생생하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
    랜덤 생성된 이름이 참 후덜덜 합니다. NB8C 이진구 입니다.
  • 류짱 2014/10/14 17:26 # 삭제

    와 정말 멋지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