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8 00:38

벨 N 다이노 측정치 나옴.... (다이노 그래프 추가) 자동차 교양 생활





1. 인도차량(퍼포팩)들 바로 여러샵들  다이나모에 올림

2. 208- 213 휠마력 측정됨.. (1차멘붕)

3. 서킷돌이들,선수들,환자들 카톡방이 대.폭.팔.함...

4. 인수 급유니 일반유일거야 하고 모샵에서 모두 소모 후  고급유 공수해서 ecu 초기화후 학습주행후 재 측정.

5. 215 마력 나옴... (2차 대폭팔)

6.  인수거부 및 계약 취소의 연쇄 소용돌이 진입...(날짜 밀렸던 계약자들이  차 수배 됐다는 연락도 같이 받음.)

클xx 테xx 레xx  서xx 등등 ..환자 커뮤니티에서 멜트 다운 현상 중....   
셋팅 같다던 유럽 i30N 다이나모 자료가 올라와서 3차 붕괴중...(휠마력 250마력 측정)

사태는 진행중....

수요일 모 팟케스트에서 대차게 다룰 생각인듯...

(공연비 10.5 가 측정된게 주 의심점... 
 연소실에 연료를 들이부어서 연소실온도를 떨어뜨려 추후 as 문제를 넘길려는게 아닌가? 라는 카드라 ...
안전한 방법이지만. 출력은 xx 됨.. 시판 맵보다 출력 맵을 하는이유..  
2.0 터보차량  연비가 10km 가 나온다는게 또 하나의 의심점.. 


동일 엔진(세타(θ)Ⅱ 2.0 Turbo GDi) 의 다이노 자료 참고용)



LF소나타 2.0 터보 오토(엔진 세타(θ)Ⅱ 2.0 Turbo GDi)  245마력/36 토크 
실측 202마력/32 토크 (연료여부 none)
** 현 카탈로그엔 고급유 권장 (일반유 고부하주행시 엔진 파손 잇슈)

스팅어 2018 2.0 세타2 터보 오토 - 255/37 토크 카탈로그스펙
- 실측 197 마력/31 토크 (연료여부 none)
- 이것부터 공연비 10 대...  기름 엄척 먹는 차 ...이녀석도  N과 같이 카탈로그 연비 10km


그.러.하.다..      
  
7 .29 추가: 아반테전 챔피언인 박동섭 선수가 금일  파이널 어택/  인제 풀코스 1분 57.8 기록 <- 링크
7 .30 추가: 블랙 컬러 차량 트러블은 "오버래브" 로 오너 과실로 판명남.. (저도 예전에 이걸로 엔진 내렸습니다)
7.31 추가 팟케스트 "레이스북"에서 내용을 다룸..  결론은 다 좋은데 (예전 소나타터보 잇슈 와 연관된)
              엔진 순정 ecu 맵이 초~~ 안전한 일상차 엔진 맵 아닌가 의심
               (개인적으로 연료/공기 비 10.5 는 이사건의 모든 팩트라고 봄..일반 차량 공연비는 12-13 수준)
               출고된 모든 n의 산소센서가 불량이거나 깨질수도 있는건가??


* No 퍼포팩 n차량 섭외후 다이노 올라오면 내용이 정리될듯함..


덧글

  • 2018/07/28 15:5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7/29 11:5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드라이플라워 2018/08/02 10:59 #

    하는짓을 보아하니 뻥마력은 맞는듯 하군요ㅜㅜ

    이거 문제되면 ecu부분 손보지 않을지요? 차알못이라 모르는건가요?
  • 폴라 2018/08/02 11:31 #

    실수던 어떻던 30% 동력감쇄율은 국토부나 소비자 보호원에 단체 클래임 걸면 그냥 넘어갈 수준은 아니겠죠..
    다양한 차들의 동력계 테스트 한걸로보면 대략 5% 내외의 손실율 (250 마력대 후반) 이야할텐데. 하드웨어보다 ecu map에서 억지로 출력을 눌러놓은 모양세입니다..
    같은 세타2 터보인 차들 다이노 보시면 문제는 맞고 4천에서 토크나 출력이 급하락 하는걸 보면 ,.. 솔직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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