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04 21:56

벨로스터N " 6년만에 시승 " 자동차 교양 생활





- 시승장은 예전에 비해 크게 달라지진 않았다. 다만. 시승 시설의 구조가 달라지고 , 사람들이 많아졌다,.
시승하는 본인도. 다소 경험치가 올라갔다.

더구나 당일날은 우천시 다. 그나마 쫙~쫙~ 내리면 나은데 ,내리다 말다 한다. 더 위험하다.
이전엔 인스트럭터가 코스까지 가서 체인지했는데. 그냥 시승장부터 착석하란다..

그간 시승 오는 사람들이 일단 차알못은 아닌것 같다 인스트럭터의 자세가 많이 낮다.

착석하고 폴쿱이 처럼 습관적으로 시트 포지션을 맞춘다.. 왼발이 스티어링에 걸린다.. 답이없다.
미친듯 높은 시트 포지션. 홀딩도 않된다.. 종 그립 테스트는 어렵겠다. 직진 중심의 일반적인 주행 이겠다..

중얼중얼거리면서 습관적으로 주행한다.. 클러치 미트 시점이 거의 동압판 레벨이다. 클러치 자체의 마찰력은
일반적 느낌인데. 압력판의 반발력이 튜닝 클러치 수준이다.  깊게 발고 순간적으로 때야한다..

반클러치를 썼다. 개중에는 반클러치 쓰지말라고 난리치는 부분도있는데. 21세기에 옛날 화물차도아니고.
서킷질에 뭐에 뭔짓해도 3년 넘게 생생하게 잘쓰고 있다.. 의도적으로 클러치 날려먹을 생각아니면 요즘 클러치
그리 문제 없다.. 여차때 비싼 엔진을 보호하고 날려먹는게 값싼 순정 클러치의 목적이라는 것도 생각해보자..

밀리는 구간에서 빠져나와 올림픽대교를 탄다..  앞에 주행하던 친구가 lsd 셋팅을 않했는지 오픈 디퍼런셜이다..

허허허... 이래서야 아반테 스포츠 하고 다른점이 없지.. 바로 옵션으로 불러내서 부활시키고 rev 옵션을 꺼버린다.
개개인의 차이는 잇겠지만. 래브 보정 기능은 자동 주차기능 레벨의 옵션 팔기 느낌이다. 수동차라면 레브 매칭은
드라이버의 기본 소양이다..

더블 클러치시 울걱거리는게 rev 탓인듯.. 고속 크루징에 더블클러치 시에도  매끄럽다.. 차량사이를 고속 크루징..
그냥 습관적이라 달리다보면 의도하지않게 크루징 이 되버렸다.. 우천이라. 대단히 (젠틀) 하게 조작할수밖에 없다.

바로 귀환할대 폴쿱이를 운전했기에 서스팬션의 느낌은 확연히 기억된다.
개중에는 n모드의 서스 팬션이 위험하다고하는데. 노멀 폴쿱 서스의 튀는거에 비하면 매우 안정됐다.
리어가 잘따러와주고 안정되어서 와리가리 핸들링에도 불안감은 없다 300kg이상 무거운 차라고는 생각 되지는 않다는다



더 나가는 무게 때문에 제동시의 브레이크 필링도 일정하게 좋다..다만 많은 사람이 증명하듯. 서킷의 어택에는 쥐약이다.
온도에 다른 저항성은 없고 메탈릭 성분이 없는듯 제동 소음은 없었다. 문제는 순정 패드 가격이 (윈맥스 레이싱 패드)에
육박한다는 점이다. 허허허.. 참 놀랍다..

누가 셋팅한지 한대 때려주고 싶은 19인치 휠과 홀딩이 전혀 않되는  의문 투성이의  순정 전동 시트를 빼면 차량 자체는 훌륭했다.
 자. 이제 님들이 인제 풀코스 1분 50초대를 못찍으면 운전 못하는거다. 변명의 여지는 없다.
요즘 외제차로 유투브 방송하는 친구들이 급- 겸손해지는 원인이다..

그냥 다돼있는 차다.. 서스나 보강 따위 할 필요 없다..  순정 상태로도 경기용으로 셋팅한 차량 못지않은 움직임..
경우에 따라서는 더 믿음가는 움직임을 보여준다.. 가히 공도를 달리는 레이스 카 라고 단언할수있다..

이제 환자들의 바램은 이루어졌다..

추가: [팝콘사운드: Anti-Lag System]
줄여서 ALS 라 칭하는데.. 단지 사운드 튜닝이라 알고있는 팝콘 사운드는 
사실 터보차의 고질적인 스플-업이 늦은 현상을  없애기위해 액셀 오프시 의도적으로  연료 분사 타이밍을 늦춰서
 불완전 연소한 잔여 연료가 배기 라인에서 자연 점화시켜 터보 챠저의 배기 가스의 유속을 확보하는 기술이다..
한마디로 란스에볼류션의 "미스파이어링 시스템"과 원리가 같다..
그러므로.스트리트 가속시 터보 랙 때문에 엑셀을 밝은 상태에서 하는 "플릿쉬프트"를 할 필요가 없고 터보랙이
많이 줄어든다..사실상.. WRC(월드랠리)에서 쓰던 기술이다..   맙소사.. 250마력 FF 차에...



Ps: 인스트럭터가 아쉬웠는지 비 않오는 날에 한번 더 오라고 한다...
Ps2: 개인취향이겠지만, 퍼포팩 빼고는 일반 옵션이라. 의미 없을듯.. 재발 좀 19인치 좀 빼라.  

덧글

  • 아방가르드 2018/12/05 11:11 #

    경량18인치휠로 인치다운 + 하이그립 타이어(R-S4 내지 동급), 버킷시트만 하면 더할나위 없는 차일듯 합니다~
    트랙 주행비중이 많지 않다면 기본 세팅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할테지만요
  • 잡가스 2018/12/10 12:01 #

    기회가 닿지 않아 직접 몰아보진 못해서 매우 아쉽습니다만 간접적으로 많은 경험이 됩니다. :)
    퍼포먼스팩에 마이너스옵션으로 인치다운을 해주면 좋을텐데.. 지금도 안되나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